본문 바로가기
국내 카페&디저트

양재 은광여고 근처의 아이엠 카페에서 진행한 와인프로그램

by 평범하고 즐거운 하루 2022. 3. 28.
반응형

양재 은광여고 근처의 아이엠카페.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48길 25.
        양재역 3번출구에서 369m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지도에는 카페엠플러스라고 나오기도 하는데,
지금은 카페 아이엠이다.
브런치도 판매하고 차도 판매하지만,
이 카페의 특징은 오라소마라고 하는 컬러테라피를 만날수도 있고, 타로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다.


이날은 와인클래스를 진행한다고 하여 예약하고 방문.

와인바를 창업준비하시는 선생님을 모시고 진행됐다.
저녁이라 가끔 다른 손님이 들어오시려고 해서, 아예 카페 문을 걸어잠그고 이렇게 클래스를 듣는 인원들만 참석하는 오붓한 시간이었다.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배우고, 그 향기를 음미해보는 시간.
간단한 안주가 플레이팅되어 있어서 참 좋았다.


연말에 진행된 행사였는데 이제서야 올리다니...참....



다양한 와인과 잔들.
이날 재미있는 것을 많이 배웠는데,
향기 맞는 법, 빛깔보는 법, 가벼움과 묵직함의 차이 등등.
와인에 대해서 기본기를 탄탄히 갖을 수 있는 시간이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이런 와인클래스는 한번쯤 참석해 보는 것도 좋은것 같다.
내가 평상시에 하지 않는 경험들은 삶을 더 풍성하게 하는 것 같다.



플레이팅 된 치즈와 간단한 스낵.
하몽.

플레이팅이 너무 예쁘게 돼서 감동 감동.
좋아하는 치즈, 살라미, 하몽, 올리비를 골로루 맛보고 와인을 마셨다.
혼자 대취해서 얼굴이 빨개진 듯.

총 5병의 와인을 시음해봤고, 가벼운 와인부터 묵직한 와인까지 다양하게 마셔서 내가 좋아하는 선호도를 체크할 수 있었다.
기호를 찾는 다는건 역시 많은 경험을 요구하는 듯.
이날 어렴풋이 기호를 찾은 것도 같았다.
마음이 갈대같아서 늘 바뀌지만 말이다.




그리고 타로로 하는 강의도 잠깐 진행되었는데,
그 시간도 좋았다.
알고보니 이렇게 타로힐링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었다.

양재역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거나,
또는 이런 프로그램에 흥미가 있다면 카페 아이엠을 방문해 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회사 근처에 이런곳이 있다는 건 행운인 듯.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