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

강남역 근처의 최강삼겹살~ 반갑다하대포!

by 평범하고 즐거운 하루 2018. 7. 13.
반응형


나는 강남역에서  반갑다 하대포를 간다.

그리고 광화문에 있어도 서울시청역 근처에 있는 반갑다 하대포를 간다.

내가 알고 있는 삼겹살집중에 가장 맛있는 삼겹살집.

목살도 숙성이 되어서 정말 맛있다.


반갑다 하대포는 돼지고기가 정말 맛있다.

아마 소고기도 맛있을텐데, 내가 먹은 기억이 없다.

나는 소고기를 좋아하니까.


두툼두툼 썰어놓은 목살을 입안가득 넣고, 다음엔 기름진 삼겹살로 마무리 하는 것이 나의 일반적인 코스 순서이다.

이날도 역시 목사를 두툼두툼 썰었다.

보기에도 맛있는 고기들이 불판에서 잘 이어간다.

이 가게의 특장점은 숙성된 돼지고기를 쓴다는 점.

그리고 고기를 구울대 고사리가 나온다는 점.

그게 여느 고깃집하고 틀리다.

내가 돼지고기 좀 먹어봐서 아는데, 이곳은 10명을 데려와도 10명이 다 만족했던 고깃집이다.


개인적으로는 시청역점 보다는 강남역점이 분위기나 인테리어나 서비스가 훌륭했던 것 같다.

오늘 포스팅할 곳은 바라 강남역점.

테이블 색이 다르다.

시청역은 스댕(?) 으로 만들어진 테이블, 

강남역점은 나무로 만들어진 테이블이다.






정갈하고 참하게 썰린 목살들.

일렬로 나란히 나란히 나란히다.

맛있다.





여긴 특이하게 젓갈이 2종류가 나온다.

제주도 돼지고기에는 멜젓이 나오는데,

여기는 갈치속젓과 어리굴젓이 나온다.

그 비싼 갈치속젓과 어리굴젓이라니....

누가 메뉴를 만들었는지 맛을 좀 아는 사람이다.


돼지고기는 갈치속젓 또는 어리굴젓과 함께 먹으면 감칠맛이 몇배가 된다.

정말 맛있는 맛임.




밑반찬도 훌윻나데,

깻잎 장아찌나 대파김치 등등이 있다.

맛깔스럽다.

대파김치는 구워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풍미가 좋다.



갈비살이 뭘까 궁금하여 주문해봄.

소금 밑간이 되어 있어서 생고기로만 나와도 맛있어 보인다.



갈비살을 구워 먹어봄.

갈비살은 목살과 비슷한 느낌이었다.




얘는 천겹살이라는 고기다.

삼겹이나 오겹은 겹이 3개나 5개가 있지만, 천겹살은 겹이 1000개가 있다고 해서 천겹살이다.

그리고 천겹살의 다른 이름은 항정살이다.

이 부위는 기름이 마블링 같이 되어 있어서, 

잘 구워서 먹었을때, 식감도 좋은데, 특유의 소리가 난다.

지방을 씹는 소리랄까...?



모든 종류를 골고루 먹어봤는데, 정말 내가 아는 곳중에선 최고!!!

내가 제일 단골로 가는 삼겹살 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