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맛집

광화문 월향에서 먹는 점심메뉴, 정승이 먹었다던 효종갱

by 평범하고 즐거운 하루 2017. 10. 11.
반응형

광화문 월향.

엄청 지척의 거리.

원래 주차장 자리였는데, 어느날 공사를 뚝딱뚝딱 하더니,

고급 막걸리집이 생겼더랬다.


고급진인테리어답게, 가격대가 있는 편.


저녁에 막걸리에 안주를 마시면 맛있기도 했지만,

이날은 점심으로.


사실 점심은 잘 안가게 되지만,

이날은 맛나게 먹었다.




기본메뉴.

반찬이 짜지 않고 삼삼하니 좋다.

메뉴는 뭐 소박하고 평범하지만, 맛은 비범하다.

정갈 비범....




정승이 먹었다던 해장국 효종갱을 먹어본다.

갈비탕에 배추넣어 끓인국.

역시 무슨 음식이든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 뭔가 있어 보이고, 한번이라도 더 쳐다보게 되지.


하지만 현실은 갈비탕. 배추넣은.

개인적으로 배추를 좋아하기 때문에 즐겁게 먹었다만,

이것을 위해 방문하지는 않을 듯 하다.


그래도 어제 먹은 술때문에 사진을 보니, 다시 먹고 싶어진다.




전복솥밥.

각종 버섯과 전복이 뙇~

그냥 버섯솥밥 맛이다.

양식전복은 향이 없으니 그냥 전복이라는 식감에 먹는 것이다.



무슨 메뉴에 나왔는지 기억이 나진 않지만, 메뉴가 솥밥이다. 

돌솥이 아니어서 특이하긴 하다.

그래도 밥맛은 좋다.


역시 갓지은 정성스러운 밥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한끼가 완성된다.

솥밥도 맛있겠다.

나는 지금 배가 고픈가 보다....





반응형